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한의과대학
과거에서 배우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우리 대학은 ‘東義知天’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되어 1987년 부산경남 최초의 한의과대학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개교 이래 지금까지 30년이 넘는 세월을 임상과 연구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온 힘을 다했으며, 아울러 진료와 교육을 통하여 한의학 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부산, 경남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많은 우리 대학 졸업생들과 본교 한의과대학 교수님들의 활약이 그러한 노력과 자부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모든 분야가 거대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있습니다. 급속한 기술 발전과 함께 개별 학문의 구별이 모호해지고 학제간의 새로운 융합과 통합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의학도 시대적 흐름을 비켜갈 수는 없습니다. 이제까지 국민의 관심과 사랑 속에 성장, 발전해온 한의학도 전통의학의 범주에만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도전하여 위기상황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 더 큰 발전과 도약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한의과대학은 교육과정에 있어 이전에 없는 대대적인 개편을 할 예정입니다. 그건은 교육의 형식 뿐만 아니라 내용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담을 것입니다. 전통 한의학의 장점을 계승하고 현대적 보편성과 합리성을 갖춘 교육과정이 될 것입니다. 이런 교육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한의학교육과 경쟁력을 갖춘 졸업생 배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미래는 자신이 꿈꾸는 대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에 우리 한의학이 함께 하고자 합니다.

학장 김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