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전기공학과
전기공학은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으로서 그 중요성은 새삼스럽게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대개 전공의 중요성을 얘기할 때 학생들은 “우리 전공이 없다면 세상은 과연 어떻게 되겠습니까?”로 우리 전공이 제일이다는 식으로 대신하곤 합니다. 판단은 수험생 여러분의 몫입니다만 여러분이 판단하기에는 여러 가지로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종 정보를 유익하게 활용하여 귀하가 얻고자 하는 목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학교보다는 전공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스컴을 통해서 보도된 바와 같이 기업의 신입사원 채용 시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은 학점관리, 실무능력, 어학능력, 그리고 자격증 등 입니다. 학벌은 아래쪽으로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 만큼 학교라는 것은 과거와 같이 그저 이름만 가지고 선택되던 시절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실력이 우선입니다.

인간이 쓰던 안 쓰던 오직 진리를 탐구하는 학문과는 달리, 전기공학은 전기를 이용하여 인간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특색이 없는 일반 다른 전공들보다는 전기공학전공은 그 분야가 확실하고 취직 할 때 지원 범위가 넓기 때문에 아주 유리합니다. 수험생 여러분이 전기공학전공을 지망했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동의대학교 전기공학과는 교수진이 우수하고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특화되어 있으며, 여러 전기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편성되어 있어 다방면으로 졸업생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간에 본 전공의 졸업생들은 한국전력공사, 자회사로서 발전회사인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그룹사인 한국전력기술, 한전기공, 한국원자력연료, 한전KDN을 비롯한 도시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공기업에 취업을 하였거나 도전하고 있으며, 포항공대, 고려대, 부산대 등의 대학원 진학 및 국내 중견기업, 중소업체, 기술직 공무원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동의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자격증과 관련하여 전기기사, 전기공사, 전기안전기사, 소방기사 등 기사 자격증 취득에 강한 면을 보여 왔습니다. 전기관련 기사자격증은 취업에 매우 유리하고,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수당이 지급 되는 등 장래에 쓰임새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의대학교 전기공학과에 도전하십시오.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남만큼 해서는 남 이상 결코 될 수 없습니다. 본 전공은 여러분을 남 이상 될 수 있게 하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전하는 자만이 내일이 보장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