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학과 동아리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입니다.


컴퓨터공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 공모전, 경진대회,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학과 내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과 내 주요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컴퓨터공학과 취업동아리(2023년 기준)


동아리 이름 대표학생 지도교수 주요활동
9인구직 강기석 이문노

- IT업군 내 진로 결정 및 진로 정보 공유

-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면접

- 자격증 스터디







9인구직 소개 및 목표

본 취업동아리는 이전에 백준 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하여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ACM- ICPC) 인터넷 예선과 서울 본선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팀원들이 한뜻을 모아 만든 동아리입니다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주기적으로 백준 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하여 IT 기업 취업 시 필요한 코딩테스트의 역량을 증진하고 있습니다코딩테스트는 IT기업에서 필수적으로 보는 사항이며 코딩테스트가 IT기업 취업 조건 외에도 학업에서도 필요합니다또한컴퓨터적 사고를 키울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업무 처리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알고리즘이 IT 전반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알고리즘 스터디를 적극적으로 진행중입니다.

현재 주기적으로 동아리 내에서 세미나를 진행하여 필요한 컴퓨터 언어적 능력을 기르고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법 등을 익히고 있으며학교 전공 과목 이외의 심화적인 학습을 통해 다양한 기술을 쌓고 있습니다특히이번에 컴퓨터공학과 교수님께서 진행 예정이신 패턴 디자인 세미나에 참여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공학적인 설계 및 유지 보수 부분을 함께 스터디함으로써 실제 취업시 담당하게 될 업무중의 일부를 학습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IT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은 대부분 개인 참여보다는 팀 참여를 우선으로 모집하고 있는데부원 중 일부는 팀원을 찾기 어려워 공모전 참가가 좌절된 적이 많았습니다따라서 팀원을 찾기 어려워하는 동아리 부원과의 매칭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함으로써공모전 팀원 모집을 유연하게 하며 각종 ICT 관련 공모전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해결 능력을 보는 해커톤 등 다양한 곳에서 출품 및 출전을 진행하여 교내 스펙만이 아닌대외활동이나 수상 이력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스터디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업을 목표로 두고 있는 부원들은 NCS 관련 자료와 문제 풀이자기소개서를 쓸 때 요구하는 항목인 의사소통수리능력문제 해결정보 능력기술능력조직 이해직업윤리대인관계자기계발의사소통 항목 위주의 면접 문제 풀이 공부도 함께 진행하고자 합니다.

또한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초적인 자격증 준비를 위해 IT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공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TOEIC 및 TOEIC SPEAKING, JLPT 및 JPT 취득을 목표로 취업 시 강점으로 가져갈 수 있는 어학성적 스터디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 창업동아리는 학교 창업교육센터의 도움을 받아 운영중


★ 컴퓨터공학과 진로동아리(2023년 기준)

동아리 이름 대표학생 지도교수 주요활동
파이썬 마스터 오영민 장시웅 파이썬을 활용한 개인역량 증진

<목표>

1. 파이썬 언어의 문법데이터 타입모듈과 패키지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코딩 습관과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운다.

2.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방법을 배우고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가공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3. 파이썬을 이용하여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고실제 데이터셋을 활용하여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4.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 능력을 키워 미래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