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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신청 및 운영안내

  • 2024-02-29
  • 2089

  학생지원처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와 학과 취업경쟁력에 도움을 주고자 학과 취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활동기준 및 운영사항을 안내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아래 유의 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 2024.03.04(월) 2024.03.14(목) 17:00까지

제출서류: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명단(엑셀), 통장사본

-> 원본 서류 학과사무실 제출 + 15621@deu.ac.kr (이메일 제출) 

제출장소 : 원본서류 제출 시, 국제관 3층 309호 학과사무실 방문 후 제출


★개인별 신청방법(취업동아리 신청 시, 동아리 대표가 동아리 부원들에게 안내 요망):

  가. 참가학생 개별 학생경력포털(DAP)시스템 신청

     :학생경력포털시스템(DAP시스템)→ 비교과프로그램 신청→신청하기

  나. 학과 대표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작성후 학과취업동아리 명단 작성

     :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학과취업동아리 명단(엑셀양식)을 학과에 제출

  다. 개인별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용설명서 참고하여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신청’,‘워크넷 가입’후‘잡케어 실시’,‘취업준비도검사’하기는 2024.03.22.자 까지 시행

  라. ‘IAP(개인별취업활동계획서 수립 및 관리)’는 2024.03.22.자까지 시스템 등록 후 2024.04.30.자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상담진행 

     ※ 2023학년도에 가입하고 작성하신 분은 워크넷에서 업그레이드 시행


1. 제      목: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운영

2. 운영기간: 2024년 3월 ~ 2023년 12월

3. 신청학과: 전체학과(학과별 다수 동아리 신청가능)

  ※ 단, 학과에서 다수 동아리 지원시 개별 동아리 운영 목적이 서로 달라야 함

4. 학과취업동아리 구성

   - 학과전공 교수 1인과 학과 재학생 10명(구성이 어려우면 최소 8명이상 구성)

   - 구성원은 3~4학년으로 구성

   ※ 졸업유예 및 휴학생은 동아리회원활동은 가능, 단, 장학금 대상에서 제외됨.

5. 필수활동사항(붙임1)

  가. 오리엔테이션 참가: 3월, 9월(총무를 포함한 회원 2명이상 참가)

  나. 서류 제출

    1) 학과취업동아리 신청서: 2024년 3월

    2) 1학기 활동보고서: 2024년 6월

    3) 2학기 최종 활동보고서: 2024년 12월

    4) 학기별 지원금 정산서 및 영수증(증빙자료)제출: 2024년 6월, 12월

    5)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신청하기(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work.go.kr)

    6) 워크넷 가입하기(워크넷 - 구인/구직 (work.go.kr)

    7) 잡케어 실시하기(잡케어 소개,체험 (work.go.kr)

    8) 취업준비도검사하기(로그인-마이페이지-취업준비도검사-취업준비진단집행하기)

    9) IAP(개인별취업활동계획서 수립 및 관리)

     - IAP 작성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신청(워크넷-우리학교취업지원실)하기 신청 이후, '예약완료' 카톡/문자 오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방문 후 상담 진행

  다. 회원1인당 학기별 참여활동

   1) 학생지원처 주관 프로그램 참가(교내 프로그램 2건 이상)

   2) 학생지원처 이외 교외활동 참가(박람회/설명회/공모전/학술제/기업탐방 1건 이상)

6. 지원사항 (위 5번의 필수활동사항을 충족한 동아리 및 팀원)

  가. 동아리 장학금(활동 지원금) 지급                                                            

    

구  분

    
    

선정기준

    
    

지급시기

    
    

지원금(장학금)

    
    

비   고

    
    

1차 지원금

    
    

수행계획서 제출 후

    

동아리 선정 시

    
    

2024년04월 

    
    

팀별 최대20만원

    
    

예산에 따라 변경가능

    
    

2차 지원금

    
    

1학기 활동 기준 충족 한 동아리원

    
    

2024년10월

    
    

활동 내역에 따라 차등 지급

    
    

3차 지원금

    
    

2학기 활동 기준 충족 한 동아리원

    
    

2025년01월

    


※ 지원금은 동아리 인원 수 및 예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신청기간: 2024.03.04.(월) ~ 03.15(금) 12시까지(학생→학과사무실) / 15시까지(학과사무실→각 단대 행정지원실)

8. 신청방법:

  가. 참가학생 개별 학생경력포털(DAP)시스템 신청

     :학생경력포털시스템(DAP시스템)→ 비교과프로그램 신청→신청하기

  나. 학과 대표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작성후 학과취업동아리 명단 작성

     :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학과취업동아리 명단(엑셀양식)을 학과에 제출

  다. 개인별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용설명서 참고하여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신청’,‘워크넷 가입’후‘잡케어 실시’,‘취업준비도검사’하기는 2024.03.22.자 까지 시행

  라. ‘IAP(개인별취업활동계획서 수립 및 관리)’는 2024.03.22.자까지 시스템 등록 후 2024.04.30.자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상담진행 

     ※ 2023학년도에 가입하고 작성하신 분은 워크넷에서 업그레이드 시행

9. 제    출: 

  가. 학 과: 2024.03.15.(금)15시까지 행정지원실로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명단(엑셀), 동의서 제출

  나. 행정지원실: 2024.03.18.(월) 15시 학과취업동아리 명단 공문(첨부) 제출[붙임5]

     ※ 학과취업동아리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동의서는 원본 제출 

     ※ 제반 기타 서류들은 OT 이후 작성하시고 최종파일 시스템 업로드(차후 공지) 

 

붙임  1.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활동기준 1부.

      2.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1부.

      3.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수행보고서 1부.

      4. 2024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개인별 참가보고서 부.

      5. 2024학년도 단과대학별 학과취업동아리 명단(양식) 1부.

      6. 취업성공사례수기 1부.

      7.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용설명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