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동아리

[청춘도발] 2013년도 청춘도발 활동 계획입니다^^ (2013. 04. 17.)

  • 2021-07-29
  • 김소연
  • 2019


청춘도발은 2013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실시합니다 !!!!!!!!!!!

1학기는 독서멘토링활동(부산의 초등학교 독서교육 지원활동) , 2학기는 본격적인 취업탐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활동 및 계획

비고

1학기

4월

㉮부산대표도서관인 시민도서관과 연계하여 독서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 초등학교 선정

㉯초등학교을 저․중․고학년으로 나누어 독서교육프로그램의 주제를 선정한다. 

신청교 8개 중 3개 선정

5월

㉰독서교육프로그램 실시 예정 학교도서관 담당교사와의 합의를 통해 구체적인 독서교육프로그램 방법과 내용을 논의한다

㉱수준별 독서자료를 분석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협약을 맺은 시민도서관의 전문가를 통해 독서프로그램 계획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6월

㉲첫 번째 선정 학교도서관에서 독서교육을 실시한다. 

㉳첫 번째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파악한다.

인턴증명서 발급예정

7월

㉴두 번째 선정 학교도서관에서 독서교육을 실시한다.

㉵두 번째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파악한다. 

인턴증명서 발급예정

8월

㉶세 번째 선정 학교도서관에서 방학 중 독서교육 캠프를 실시한다.

㉷방학 중 독서프로그램 실시한다.

인턴증명서 발급예정

2학기

9월

㉮ 최근 5년간 본과 졸업생들의 전공 관련 취업현황을 분석하고 그 중 각자가 희망하는 취업분야를 선택한다. 

㉯ 희망취업 분야별로 팀을 구성하여 현장답사 및 선배 혹은 전문가와의 인터뷰 일정을 조율한다.(이때, 지도교수의 도움을 받는다) 

 

10월

㉰ 팀별로 현장을 답사하고 인터뷰를 진행한다. 특히 현장의 상황이 가능한 경우, 일일체험을 실시하여 보다 세밀한 관찰을 실시한다. 

 

11월

㉱팀 별 활동을 서로 보고하고 각자의 생각들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보충하기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해본다. 

 

12월

㉲학교도서관에서 실질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학과선배를 초청하여 도서관의 업무와 진로선택과 관련된 제반 상황들을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초청강연

14년 1월

㉳지금까지의 활동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 작업을 통해 한해를 마무리 한다.

 

14년 2월

㉴본격적인 취업활동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