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e비즈니스학과 졸업 마일리지 제도 (필독)★

  • 2022-02-11
  • 15379

e비즈니스학과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

 

 

1. e비즈니스학과(정보경영학부)의 학생 및 부복수전공자는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에 따른 졸업논문인증 또는 졸업논문 면제자격을 통과하여야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란 e비즈니스학과(정보경영학부) 전공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대외경쟁력 강화그리고 학위취득방법에 대한 학생의 자율성과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보경영학부가 도입한 제도이다.

 

3. 졸업논문 또는 졸업논문 면제자격의 응시유형은 최종 학기를 기준으로 산정된 인증등급에 따르며인증자격 취득유형은 <-1> 과 같다.

 


구분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

졸업논문 작성여부

졸업인증 제출 서류

1

취득 점수 600점 이상

2023년 졸업예정자 600점 이상

졸업논문 면제

공통 제출

· 취업자 취업(재직)증명서직장건강보험가입확인서(사업주 제외)

· 창업자 사업자등록증(본인명의)

· 미취업자 자기소개서이력서

2

취득 점수 600점 미만

2023년 졸업예정자 600점 미만

졸업논문 작성

<-1> 정보경영학사(졸업자격인증기준

 

 

 

● 졸업논문 면제자격

정보경영학사 인증기준에 따라 1(총점 600점 이상)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학기 기말고사 2주 전(2022.11.30 )까지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 총점내역을 제출하여 졸업논문 면제자격을 증빙하여야 한다.

마일리지 내역서는 정해진 양식을 따르며 (공인된 증명서 등증빙서류사본을 첨부하여 학부장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2(총점 600점 이하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하여 졸업자격을 획득하여야 한다.

- 복수전공자의 경우 총점400점 이상이면 1품으로 인정하고 총점 400점 미만이면 2품으로 인정한다(복수전공자는 학과장(=전공주임교수)이 지도교수를 대신한다.)


 



★ 마일리지를 통한 졸업자격인증을 원하는 경우

- 첨부된 파일("졸업마일리지 점수표 출력물")에 제출일과 학과, 학번, 이름 기재

- 제출할 증빙서류에 해당하는 항목의 인정란에 체크(V, O 등으로 표시)

- 총점 합산하여 총점란에 기재 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점수표 내 '기타 자격증' 인증을 원하는 경우, 지도교수님께 문의하여 점수표 상단의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야만 학과사무실에서 인정

- 모든 자격증, 활동은 본 대학 입학 이후에 취득한 경우만 인정

- '기타 자격증'에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지도교수 확인을 받지 않아도 됨

★ 분실 우려로, 인정받으려고 하는 총점의 서류를 졸업예정인 학기에 한번에 들고와야 함

  학과 행사 참여 증빙 자료는 "개강총회 출석 명부" 글을 참고하셔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강총회 이외 학과 행사 참여 증빙 자료는 사진을 제출하면 인정

 

  2023년 8월 졸업생 필독!

- 졸업마일리지 개정을 통해 변경된 사항 안내

1) 자격증

- 국가공인자격증 ~ 전공관련자격증(졸업마일리지 점수표 첨부) 중 하나 이상 취득하여야 졸업 가능

- ERP 정보관리사 2급의 경우, 모듈 2개 이상 취득하여야 인정 가능

- 개정 전


개정 후 


2) 공모전 

- 전국대회 공모전, 지역(학과) 공모전 각각 1회만 인정 됨

- 각 카테고리 중 큰 점수로 인정

- 개정 전


- 개정 후 


● 졸업논문

1) 2(총점 600점 이하자격을 획득한 학생과 복수전공(총점 400점 이하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하여야 한다.

 

2) 논문에 의한 졸업자격인증은 전기(2졸업자의 경우 11월 마지막 주까지후기(8졸업자의 경우 5월 마지막 주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된 논문에 한하며그 이전까지 지도교수의 인증을 득하여야 한다.

 

3) 졸업논문은 정보경영학부 졸업논문작성지침(졸업논문표지포함)에 맞추어 작성하며졸업논문의 작성 및 심사 책임은 지도교수에 있다.

 

4) 졸업논문은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A4용지 40페이지 이상으로 하며 동의대학교 표절방지시스템 기준 유사도가 15%이상인 논문은 표절로 간주한다 





   ※  2023년 2월,8월 졸업예정자 : 600점 이상 (전공관련 자격증 하나 이상 필수 취득)

   (복수전공자는 졸업예정년월 상관없이 400점 이상, 전공관련 자격증 하나 이상 필수 취득)


※ 조기취업자 또는 IPP 현장실습생의 경우, 15239@deu.ac.kr(e비즈니스학과 조교 메일) 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명: 졸업마일리지_학과_학번_이름_
    그 외에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직접 제출 바랍니다.  
 
* 5월 31일 수요일까지 이력서(자기소개서 포함)와 함께 졸업 논문 및 마일리지 서류들을 제출 바랍니다. 
점수표에 인정받을 점수 체크 후 공통서류(취업자, 미취업자, 창업자 구분)도 함께 반드시 제출.

메일 발송 미확인 및 기한 지난 후 제출에 대해서는 개인 책임으로 확인 필수! (조기취업자, 현장실습생만 해당)

기말고사 이후 졸업 마일리지 서류가 제대로 제출되었는지 한 번 더 확인 바람.